정보이용료 차광막에 걸린 방사 황새 주민에 구조돼 치료 중 > 유머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유머게시판

차광막에 걸린 방사 황새 주민에 구조돼 치료 중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동준 작성일18-03-18 10:14 조회138회 댓글0건

본문



용담댐 상류에서 구조된 천연기념물 황새
용담댐 상류에서 구조된 천연기념물 황새 (청주=연합뉴스) 멸종위기종이자 천연기념물인 황새 1마리가 지난 6일 오후 5시께 전북 진안군 용담면 송풍리 용담댐 상류에서 야생생물관리협회 진안지부 회장인 이영래(42)씨에게 구조됐다.
이 황새는 차광막에 다리가 걸려 오도 가도 못해 탈진 상태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는 충북대 야생동물구조센터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으며 건강이 서서히 회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2015.10.8 <<이영래씨 제공>>
vodcast@yna.co.kr

(청주=연합뉴스) 김형우 기자 = 멸종위기종이자 천연기념물인 황새 1마리가 햇볕을 피하기 위해 만들어 놓은 차광막에 전주유흥 걸렸다가 주민에 의해 구조됐다.


8일 한국교원대 황새생태연구원에 따르면 지난 6일 오후 5시께 전북 진안군 용담면 송풍리 용담댐 상류에서 3년생 수컷 황새 1마리가 차광막에 다리가 걸려 오도 가도 못했다.


울산안마 아무것도 먹지 못해 탈진 상태에까지 이르렀던 이 황새는 인근을 지나던 야생생물관리협회 진안지부 회장인 이영래(42) 씨에게 발견됐다.


그는 "당시 운동을 하려고 용담호를 찾았다가 황새를 발견했다"고 말했다.


신림오피 이 황새는 지난달 3일 충남 예산 황새 공원에서 방사된 황새 8마리 가운데 1마리였다.


황새는 현재 충북대 야생동물구조센터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으며 건강이 서서히 회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윤종민 한국 교원대 황새생태연구원 교수는 "예산 황새 공원에서 방사된 황새들은 최근까지 새로운 자연환경에서 잘 적응하고 있다"며 "하지만 이번처럼 위험 상황에 직면한 경우도 있어 세심하게 관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치료가 끝나는 대로 구조된 황새는 예산 황새 공원으로 옮겨진 후 다시 자연으로 돌려보낼 계획이다.


예산군과 한국교원대는 내년부터 2018년까지 매년 10마리씩 야생으로 돌려보낸다.


vodcast@yna.co.kr



22209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정보이용료
fitnessevolutiontexas.com
정보이용료 구글정보이용료 모바일소액결제 모바일상품권 모바일상품권현금화 휴대폰결제현금화 정보이용료현금화 구글결제현금화 정보이용료현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