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이용료 문재도 무보 사장 "2022년까지 5만개 민간 일자리 창출 지원" > 유머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유머게시판

문재도 무보 사장 "2022년까지 5만개 민간 일자리 창출 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윤유선 작성일18-05-14 19:52 조회84회 댓글0건

본문





"기업이 수출에 매진하게 '컨베이어벨트식' 종합무역금융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동현 기자 = 무역보험공사가 중소기업 수출을 도와 2022년까지 민간 부문에서 5만개의 신규 일자리 창출을 지원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문재도 무역보험공사 사장은 10일 세종시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보호무역주의 극복, 대·중소기업 균형 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중소·중견기업 수출지원에 전사적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문 사장은 "점점 가속화되는 무역환경의 급변 속에 올해는 무역보험 운영 패러다임의 양적 확대에서 질적 성장으로의 전환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고객가치 극대화, 사회적 가치 실현, 내실경영을 질적 성장의 핵심으로 내세웠다.


문 사장은 일자리 공급망 보증과 일자리 특별지원프로그램 등을 통해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일자리 공급망 보증은 수출용 원부자재를 납품하는 간접수출 중소기업의 원활한 자금회전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다음 달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특별지원프로그램은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 최대 5억원 추가 보증과 보증료 할인을 제공하는 것으로 지난 1월부터 시행 중이다.


공사의 올해 중소기업 지원목표는 49조원이며 2022년까지 매년 3~4조원씩 늘려 2022년 65조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중소기업 성장단계별로 맞춤형 지원을 하고 위험도가 높은 신흥시장이나 신산업에 진출할 경우 지원을 확대한다.


특히 기업이 수출 전 과정에서 자금조달이나 리스크 헤지 우려 없이 수출에만 매진할 수 있도록 '컨베이어벨트식' 종합무역금융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중소 기자재업체와 글로벌 플랜트 기업을 1대 1로 직접 연결하고 우리 기업의 전통적인 수주 텃밭인 중동의 플랜트 사업뿐 아니라 아시아, 독립국가연합(CIS) 지역의 건설, 인프라 프로젝트에도 무역보험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문 사장은 "변화에 미리 대응하고 미래를 새로 개척한다는 '응변창신(應變創新)'의 자세로 혁신을 거듭해 국민과 고객에게 신뢰받는 정책금융기관으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환영사 하는 문재도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
환영사 하는 문재도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서울=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문재도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이 19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해외 프로젝트 수주 선진화 세미나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2017.10.19

jjaeck9@yna.co.kr


bluekey@yna.co.kr

천호오피

414489
100% 최고의 퀄리티만을 고집하는 천호오피 직접 경험하시면 후덜덜 합니다. 천호오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정보이용료
fitnessevolutiontexas.com
정보이용료 구글정보이용료 모바일소액결제 모바일상품권 모바일상품권현금화 휴대폰결제현금화 정보이용료현금화 구글결제현금화 정보이용료현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