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이용료 대구 원룸가 60곳 생활쓰레기 중점관리한다 > 유머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유머게시판

대구 원룸가 60곳 생활쓰레기 중점관리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구채연 작성일18-04-22 22:01 조회59회 댓글0건

본문



생활쓰레기 불법투기
생활쓰레기 불법투기[대구시 제공=연합뉴스]

(대구=연합뉴스) 이재혁 기자 = 대구시는 생활쓰레기 불법투기를 근절하기 위해 원룸이 밀집한 60곳을 중점관리지역으로 선정했다.


9일 시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으로 대구 1인 가구 비율은 33%로 해마다 3.5∼4.1% 증가하는 추세다.


1인 가구가 주로 사는 '원룸가'는 잦은 이사로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인식이 부족해 무단투기가 많다.


시는 올해 원룸가에 3가지 중점 전략(효율·효과·소통)과 9가지 세부과제를 추진한다.







2년간 환경순찰 데이터를 토대로 중점관리대상 60곳을 선정하고 3단계 집중단속, 구·군별 특수시책 발굴 등 선택과 집중으로 효율성을 높인다.


구·군과 별도로 달마다 4차례 중점관리지역을 순찰한 결과를 구·군에 전달해 사안별 대책을 마련한다.


또 생활쓰레기(음식물 포함) 줄이기, 재활용품 분리배출 요령 홍보를 지속하고 시민단체와 관련 협약을 한다. 무단투기 근절과 재활용품 수거체계 개선 예산도 크게 늘렸다.


강점문 대구시 녹색환경국장은 "시민 모두가 내 집·내 점포 앞을 청소하고 쓰레기 분리배출에 주의를 기울이는 등 깨끗한 대구 만들기에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yij@yna.co.kr

동탄오피

863035
동탄오피 신도시는 정말 달라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정보이용료
fitnessevolutiontexas.com
정보이용료 구글정보이용료 모바일소액결제 모바일상품권 모바일상품권현금화 휴대폰결제현금화 정보이용료현금화 구글결제현금화 정보이용료현금